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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운동/트레이닝

효과좋은 가슴 운동 종류와 운동 루틴 꿀팁

 

 

 

 

오늘 포스팅 주제는 가슴 운동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분들이 가슴 운동방법에 대해 모르시는분들이 많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가슴운동에 대해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벤치프레스, 덤벨프레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인클라인 덤벨프레스, 버터플라이, 딥스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가슴운동을 하게 되면

 

벤치프레스 -> 덤벨프레스 ->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 딥스 -> 버터플라이 순으로 넘어가고

여기서 추가로 더 하고싶다면 인클라인 벤치프레스가 끝나고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도 추가로 해주셔도 좋습니다..

세트수 5세트정도 잡고 10회에 모든걸 걸겠다는 각오로 임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매일 루틴이 지속되면 우리 몸은 적응을 하기 때문에 지루하다 싶으면 바꿔주셔도 좋습니다.

벤치프레스만 하셔도 되요. 1시간동안!!

그리고 메인운동(벤치프레스)은 그대로 잡고 다른 기구운동으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트레이닝을 변경해가면서 몸의 적응된 상태를 바꿔주는것이죠

 

제일 중요한 부분은 자세와 자극 그리고 중량입니다.

 

고중량 + 10회정도 하신다면 충분히 근력향상에 도움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벤치프레스경우 헬스 3대 운동이라 칭하여 좋은 운동 입니다.

다중관절운동으로 관절을 여러개 사용할뿐더러 대근육인 어깨와 가슴 그리고 삼두근을 자극 시켜서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몸의 경우 1시간이내에 죽을만큼 힘들정도의 트레이닝을 해야 근성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어중간하게 하신다면 근력향상이 아닌 관절만 안좋아질것 같네요..

 

운동 순서와 트레이닝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남자분들의 경우 근성장이 누구는 빠르게 누구는 시간이 지나도

안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끈기와 노력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밥먹듯이 생각하고 목표를 가지고 하신다면 분명 좋은 몸을 만드리라 생각됩니다.

 

제 글을 보시는분들은 대부분 웨이트트레이닝(헬스) 에 대해 처음 접하시거나 헬린이거나 가슴 운동 종류가 어떤게 있나

궁금해서 검색하러 오신분들이 대다수 일 것 같네요.

 

제 블로그에 앞으로 더 많은 헬스하는 방법과 트레이닝이론, 식단구성 등 다양한 정보들

그리고 운동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들을 따로 모아놓을게요.

 

운동은 나 혼자 하는것이고 스스로 배우고 익히셔야 합니다.

 

트레이너의 도움이나 1:1PT, 스포츠지도사 2급 실기 책을 보시면서 익히시면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서 참고 하시면서 운동을 진행하신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운동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벤치프레스 (메인)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덤벨프레스

 

 

 

 

 

딥스

 

 

 

 

 

 

버터 플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