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운동/트레이닝

등 운동 종류 및 광배근 넓히는 방법

근력운동에는 여러가지 운동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운동중에 빠지지 말아야 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등 운동" 입니다.

 

등은 대근육으로 우리 몸의 큰 근육에 속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등 운동 루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이트트레이닝 등 운동 순서

 

Let pull down ( 랫 풀 다운 )

 

 

 

 

랫 풀 다운은 광배근 운동입니다.

처음 시작 할 때 접근하기 좋은 운동 방법 입니다.

그리고 초심자가 쉽게 자세를 잡고 한다면 광배근의 성장은 커질겁니다.

 

효과

 

광배근 전체에 전반적인 역활을 하는게 랫 풀 다운 입니다.

랫 풀 다운을 하면서 등 근육에 자극을 많이 주셔야 합니다.

전완근에 힘을 많이 준다면 등 근육에 자극이 안올 수 있어서

등 근육에 집중하며 트레이닝 해야 합니다.

 

랫 풀다운과 유사한 운동이 Pull up ( 풀업 ) 인데

맨몸운동과 머신과 장단점이 서로 있습니다.

Babel low ( 바벨 로우 )

 

 

 

 

 

이 운동은 벤트오버 바벨로우라는 운동입니다.

 

랫 풀 다운과 함께 빠질수 없는 등 운동인데요.

벤트오버 바벨로우는 상체를 세울수록

상부승모근에 자극이 많이 가고

 

개인의 운동 목표와 허리 상태에 따라 각도 조절은 필수 입니다!

 

따라서 운동 할 때에

척주의 중립자세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효과

 

이 운동은 주 부위 광배근이 발달되는 운동이며

운동의 방향에 따라 상부 승모근과 척추기립근의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바벨로우는 등의 두께감을 불어넣는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Pull up ( 풀업 )

 

풀업 또한 광배근 운동 중 하나인데요.

기구로 하는거랑 안하는거랑은 차이가 많이 다릅니다.

풀업 잘 하시면 등이 많이 넓다는 소리를 들으실 수 있어요!!!

 

 

 

풀업은 맨몸운동이고 피트니스 선수분들도 많이 하시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빼놓을수 없는 운동이기도 한데요.

기구로 하는것과 철봉으로 하는것은 매우 확연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효과

 

풀업도 광배근 운동입니다.

광배근 메인 운동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자극의 강도가 틀리구요.

컨디션에 따라 랫 풀 다운보다 풀업이 더 잘 올 때가 많습니다.

 

풀업도 전완근에 자극이 많이 가므로 최대한 등에 집중 하셔야 되고

올라갈때에는 끝까지 올라가셔야 등 상부에 더 자극이 많이 갑니다.


 풀업바 구매하기
https://coupa.ng/bEVXBT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도 하실 수 있는 운동입니다.

여자라고 풀업을 못하진 않아요.

제가 아는 여성분들도 풀업 하시는 여성분들 되게 많습니다!

 

그러니 여성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등 운동 꾸준히 하셔서 예쁜 등 만드시길 바래요!

 

남성분들도 풀업 못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다른 운동보다 풀업부터 차근차근 배워 나가신다면 문제없이 나중에 당기실수 있습니다

 

 

 

 

 

컴뱃 웨이프로틴

컴뱃 웨이프로틴이라는 제품입니다.

순수 유청단백질이 들어가있는 제품이며 다양한 아미노산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운동 후 드신다면 탁월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저렴한 제품이여서 운동하시는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풀업을 할 때 팁 한가지는

중량밸트를 차고 중량 풀업을 하거나 서포터를 받는것입니다.

 

대신 중량 풀업은 내가 풀업 7개정도는 할 수 있다 하시면

중량풀업 되실겁니다. 그리고 중량 풀업을 하고 나서는 몸이 많이 가벼워지실거에요.

 

앞으로 더 좋은 운동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운동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