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운동/다이어트

생활하면서 체중 감량하는 아주 간단한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원이 입니다.

저도 한동안 선수 준비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고민 많이 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단기간에 빼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그렇게 넉넉치 않았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해 생활하면서 체중 감량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기도 하지만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그리고 다이어트가 절실히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1. 다이어트 목표 세우기

 

체중을 감량 하기 위해서는 목표가 필요합니다. 목표 없이는 다이어트가 불가능하죠.

확실한 목표가 있어야 다이어트도 성공 할 수 있습니다.

매주 또는 매달 어느 정도의 체중을 감량할 것인지 작게 목표를 잡아보면 됩니다.

체중 감량은 한 번에 큰 목표를 장기간에 걸쳐 수행하는 것보다 작은 목표를 여러 번 달성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단기간에 빼려고 한다면 요요현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어느정도 기간을 거쳐서 하는편이 더 좋을것 같네요.

 

 

2. 생활 습관 변화를 목록으로 만들어보기

 

생활 습관을 바꾸기 위해서는 변화 자체가 장기적으로 편안하게 느껴져야 합니다. 한 번 생활 습관을 바꾼 뒤에 다시 이전 습관으로 되돌아가면 체중이 늘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네요.

 

엘레베티어 있는 집에서 살고 계신다면 대신 계단으로 올라가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식단관리 하시면서 채소 과일을 주기적으로 자주 드시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탄산음료는 가급적 마시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헬스장도 일주일에 2~3번은 가주시면 좋습니다.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다이어트"처럼 느껴져선 안 됩니다.

만약 다이어트처럼 느껴진다면 즐겁지 않거나 장기간 유지하는 것이 힘든 변화를 시도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좋아서 하는 사람 없겠죠? 그래서 다이어트처럼 느껴진다면 즐겁지않고 포기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만약 내가 다이어트처럼 느껴진다면 생활습관과 패턴을 바꿔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3. 식단 계획 짜보기

 

다이어트를 위해선 식단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운동보다 식단이 70% 이상은 차지합니다.

운동으로 물론 뺄 수 있지만 소모되는 칼로리양도 적고 먹은 만큼 운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식단 계획을 구체적으로 정확하게 짜는것이 중요합니다.

 

 

식단계획을 확실하게 짜려면 영양사의 도움도 중요합니다.

네이버 검색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고

식단계획은 SNS에서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며칠 또는 한 주 동안의 식단을 모두 짜봅시다. 아침, 점심, 저녁과 간식을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식단 계획을 바탕으로 장을 볼 때 사용할 쇼핑 목록을 작성해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마트나 슈퍼에 가서 더 효율적으로 식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식단을 따르지 않거나 식단을 계획하고 있지 않더라도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 먹는 식사에 일반식 식품군이 들어갈 수 있게 하면 좋을것 같네요.

 

이렇게 아주 간단한 체중 감량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분들이 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읽고계신 여러분들이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하트 한번씩만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