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운동/트레이닝

이두 운동 종류, 헬스장 팔 운동 순서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청년 원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남자 이두 운동 종류와 순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운동 하시고 계신가요?

 

 

저는 선수 경험이 있어서 남자 이두 운동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이두 운동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두 운동 세가지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Barbell curls ( 바벨 컬 ) 

 

 

 

이 운동은 바벨 컬 이라는 운동인데요

 

효과

 

바벨 컬 이라는 운동은 이두근의 사이즈를 키우는 좋은 운동입니다.

거의 메인이라고 봐도 무관한데요

남성분들은 쉽게 바벨컬 운동을 하실 수 있으시지만

여성분들은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도 하시기 무관하지만 무거울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밑에 운동을 준비 해봤습니다.

 

Dumbbell curl ( 덤벨 컬 )

바로 "덤벨 컬" 이라는 운동인데요.

저 상태에서 바로 내려가시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운동도 무겁게 하신다면 상부 승모근과 전완근에만 힘이 갈 것 같네요.

그래서 무거운 중량 보다는 어느정도 맞는 중량을 들고 훈련 하시는게 좋습니다.

 

10 회 이내로 할 수 있는 갯수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그 이상 하시려고 하셔도 되지만 딱 10회에서 헐레벌떡 되야 합니다

 

이두근 운동 어렵지 않아요!

 

여성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과 유사한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벤치 덤벨 컬 입니다.

 

 

Bench dumbbell curl ( 벤치 덤벨 컬 )

 

 

 

이 운동은 벤치에 누워서 하는 덤벨 컬 인데요.

사진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효과

 

아마 서서 하는것보다 더 무게감을 느끼실텐데요

자극또한 더 많이 느끼실수 있는 이두근 운동 방법 입니다.

 

이러한 이두근 운동 방법은 매우 큰 효과를 줄 수 있고

여러분들의 이두근을 선명하게 만드는데 큰 효과를 기여 할 것 입니다.

 

많은분들이 이러한 운동 방법과 자세를 소흘히 하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정확한 자세와 운동 방법을 통해 열심히 운동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벤치 바벨 컬은 무거운 중량보다 10회 정도 할 수 있는 무게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진행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바벨 컬과 같은 운동은 여성분들이 힘들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벤치 바벨 컬과 같은 운동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가지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이두근 운동 방법 더 많지만 소근육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운동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자세와 자극이 가장 중요합니다.

 

항상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운동에 대해 궁금증이 있다면 방명록에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잘 보셨다면 "하트" 한번씩만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