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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운동/다이어트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필요한 4가지 TIP!

다이어트 처음 시작 할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시작 하시나요?

다이어트의 TIP 간단하게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근력운동) 의 시작!

 

만약 다이어트를 할 때 굶기만 한다면 우리 몸에 어떤 반응이 올까요?

근육량이 같이 감소함으로 건강에도 영향이 미치고 남성분 같은 경우 골격이 왜소해집니다.

빠진 그 근육량을 나중에 늘리는것 또한 매우 힘든 일이고

요요 현상이 분명히 올것이고 그 체중은 다시 제자리를 찾을겁니다.

 

그러니 우리는 근력운동을 같이 병행해줌으로써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을 고치고

요요현상을 줄이고 더 보다 좋은 몸매로 거듭 날 수 있습니다!

 

 

 

굶고 다이어트 하는것이 아니라,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며 다이어트를 해야한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의 가장 고민이 탄수화물과 단백질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탄수화물을 얼마나 먹어야 되나요?

단백질량은 얼마나 먹어야 되나요?

 

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우리 몸에 가장 기본적으로 섭취되어야 하는 성분은

탄.단.지 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그 외 비타민 무기질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할 떄에는 보통 고구마, 오트밀 등 이러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며

단백질 같은 경우 닭가슴살, 계란, 소고기 등 섭취하는데요.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가 제일 중요하죠?

단백질은 끼니마다 20g 정도 섭취하며 저 같은 경우 고구마를 3개정도 먹습니다.

그리고 자기전 4~6시간전에는 공복상태를 유지합니다.

 

아침: 닭가슴살, 고구마, 샐러드

공복: 과일 및 견과류

 

점심: 닭가슴살, 고구마

 

운동 후: 닭가슴살+고구마

 

저녁: 닭가슴살+고구마,샐러드

 

보통 이렇게 먹고 물 섭취를 많이 하고

체지방이 빠질 때 까지 이 식단을 유지합니다.

 

다이어트는 나와의 싸움이고 버티는 사람이 승자입니다.

 

 

유산소

 

다이어트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유산소운동!!! 놓칠수가 없겠죠?

유산소 운동 같은 경우 근력운동 1시간 후 유산소운동 1시간 가량

뛰는것 같습니다.

보다 더 효과를 보고 싶으면 2시간 하셔도 됩니다만

우리는 선수가 아니기에 1시간 빡쌔게 하는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걸음은 뜀걸음으로 하시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런닝머신보단 바깥에 운동장에서 뛰는것이 더 효과가 좋은것 같습니다.

 

유산소운동은 운동 전 후로 하셔도 좋지만, 저 같은 경우 운동 후에 합니다.

운동후에 해야 체지방이 더 잘 빠지게 됩니다.

1시간 이상 유산소운동 했을 때 과학적인 근거로 근육량이 감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1시간 이상 하지 않는게 좋겠죠?

 

 

 

공복 유산소

 

이건 하나의 TIP 입니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 상태가 됩니다.

배고프고 먹어야하겠죠?

하지만 이 때 우리는 먹지말고 공복 유산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공복 유산소를 해줬을경우 체지방 감소가 더 잘 됩니다.

많은 선수들이 이 트레이닝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 유산소운동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아침 일찍 일어나셔서 뛰는것이

여러분들에게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목적의식을 갖고 다이어트를 해야만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헬스장을 찾거나 필라테스, 수영 등

다양한 운동방법을 찾고 식단관리에 들어가시는것 같습니다.

 

체중감량도 중요하지만 운동은 필수입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고 보다 더 확실한 목표의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운동은 평생 해야 하는 것이고 우리가 몸매를 가꾸고 건강을 유지하려면

움직여야 하고 근력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몸의 피로와 관절에 영향이 갈 수 있으므로

무리한 운동은 다이어트보단 몸을 혹사시키는 일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무리한 운동보단 꾸준함이 중요하니

꾸준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이어나가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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