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과 해야하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 알려주는 원이가 왔어요^^

오늘은 우리가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사회에서 다이어트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고열량 패스트푸드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

그리고 비만으로 인한 질병

 

이 포스팅은

여러분들에게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건 식단과 운동인데요.

 

 

규칙적인 식단구성과 운동을 병행하며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다이어트가 운동에 미치는 영향은 20%바께 되지 않습니다.

 

식단이 80%나 차지할만큼 중요한데요.

 

운동으로 우리가 1시간 빡쌔게 뛰어도 500칼로리도 빠지지 않습니다.

 식단구성을 통해 우리가 꾸준하게 오래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 됩니다.

 

다이어트는 결국 참을성과 꾸준함이 전부라고 말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늘리면서 체지방은 빠지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하게 되면 몸에 대한 자신감이 생길뿐더러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건강을 유지하는것이 제일 중요한것이고 그 뒤에 멋진 몸을 만드는것이 뒷바침 되어야

다이어트를 하고싶은 욕망이 더 커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왜 운동을 하지않고 다이어트만 하면 몸이 좋아진다고 생각할까요?

 

운동을 안하면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욕망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간단한데, 목표가 없기 때문입니다.

 

목표가 있어야 다이어트를 하고싶은 마음이 생기고, 열심히 하게 되는것이죠

 

결국 내가 어떻게 하냐에 따라 몸은 달라지고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감을 얻게 되는것이죠

 

 

목표의식이 있어야 합니다.

간절한 목표가 생겨야 합니다.

목표를 너무 쉽게 생각해서도 안되고 너무 막연한 목표를 설정해서도 안됩니다.

 

목표의식을 갖고 한다면 다이어트는 곧 취미로 바뀔것이고

내 일상이 되어 나의 몸을 가꾸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내가 어떻게 얼마나 노력하냐에 달린 문제들 인 것 같습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하는 와중에 맛있는게 땡기고 먹고싶다면 드세요.

대신 1주일에 한번씩만 드셔야 효과 볼 수 있습니다.!! 하하..(많이 힘듬....ㅠ)

 

1주일에 한번은 자유식단과 먹고싶은 음식을 먹는 요일로 정하고,

그 외에 요일은

닭가슴살, 고구마, 과일, 견과류, 야채, 단백질 음식 등 끼니마다

골고루 좋은 음식을 드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운동하면서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은,

내가 운동을 하며 다이어트를 하는데 살이 안빠져요! 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정확한 인바디 검사를 통해

나의 골격근량과 체지방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좋은것이고 빠졌어도 상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트를 할 경우 근육량은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유지하고 성장하느냐 그게 가장 중요한 Point죠!

 

내가 한번 10kg를 빼본적이 있으면 다음부터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얼마나 운동해서 먹든 찌든간에 다이어트를 해서 빼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다음부터는 내가 어떻게 식단 관리를 구성하고 꾸준한 운동으로 어떻게 뺄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는겁니다.

 

그리고 내가 운동을 아는것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한다고 내가 운동을 모르면 안됩니다.

운동을 배우고 익혀야 좋은 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몸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도 체지방 7%는 만들어보고

복근도 한번 만들어보고 몸을 만드는것을 추천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 구성을 꾸준히 2개월~3개월 이어나갈수 있는 분이라면

다이어트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셨다면 이제 내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하고 어떤 부분이 중요하고

어떻게 몸을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 잘 아실겁니다.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