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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운동/트레이닝

홈트레이닝 맨몸운동 3가지만 하면 몸짱된다

 

안녕하세요. 운동하는남자 원이입니다.

필수적인 맨몸운동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패스 하는것 같아 글을 작성했습니다.

 

보통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기전 맨몸운동이 익숙해진 후에 웨이트를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내 몸의 무게도 못드는데 헬스를 해서 의미가 없습니다.

헬스도 결국 중량으로 하는 운동이기에

맨몸운동도 적응이 안된 상태에서 처음부터 헬스 하게 되면 몸이 좋아지지 않습니다.

 

또한,

맨몸운동이 여자도 할 수 있는 운동하고

남자가 할 수 있는 운동, 여자가 할수 있는 운동 나뉘는것 절대 아닙니다.

 

결국엔 노력입니다.

여자가 턱걸이를 어떻게 해? 라고 생각하시는분들 있으실것 같은데, 할 수 있습니다.

 

여자라고 못하는 법 없습니다. 여자라고 못한다는 말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운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포기하지않고 오랫동안 한다면

유튜브나 TV에 나오는 멋진 형누님들 몸을 만드실수 있을겁니다.

 

멋진 몸을 가지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배우며 열심히 포기하지않고 꾸준히 하는 방법바껜 없습니다.

 

 

 

# 1. 푸쉬업 (팔굽혀펴기)

 

푸쉬업은 많은 선수들이 하고 있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선수들은 대회를 나가기전에 워밍업 겸 푸쉬업을 하는데요.

하지만 우리는 워밍업이 아니라 운동으로 하려고 하는것이죠!

 

푸쉬업은 정말 좋은 운동입니다. 상체를 골고루 발달 시킬수 있기 때문이죠.

등, 가슴, 삼두근, 삼각근(어깨) 를 발달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 운동은 가슴이니 가슴자극에 신경써서 운동하시면 됩니다.

 

여성분들은 처음에 푸쉬업을 하기 힘드니

무릎을 바닥에 대고 발은 수직으로 올린 상태에서 내려가시면 더 수월하실겁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연습하시면 한번에 50개씩은 간단히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여자라고 못하는것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푸쉬업바를 하나씩 집에 두고 쓰시길 바랍니다.

 

 

 

푸쉬업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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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네이쳐 푸쉬업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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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푸쉬업바는 저도 쓰고있는 제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오래 쓰기에 좋더라구요

 

# 2. 풀업 (턱걸이)

 

풀업이란 운동도 정말 좋은 운동입니다. 꼭!! 하세요!

이 운동도 많은 피트니스 선수들이 자주 하는 운동이고,

맨몸운동을 전문적으로 하시는분들은

풀업을 한번에 50개씩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광배근, 이두근, 전완근 을 키울수 있고, 주로 등 근육 발달에 좋은 운동입니다.

 

처음에는 3개도 하시기 힘드실겁니다.

 

이런식으로 바에 밴드를 고정 시키고 발을 낀 상태에서 올라가면

쉽게 내 몸을 지탱하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보조가 필요없죠!!!!

그러니 집에서 풀업 하시거나, 바깥에서 하시는분들 중 풀업을 못한다!! 하시면

풀업 밴드를 구입해서 하시는게 수월할겁니다.

 

 

풀업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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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케이휘트니스 퍼펙트 풀업 근력밴드 4단계 ST-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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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시는분들은

풀업바를 구입해서 쓰시는게 효율적입니다.

 

바깥에서 하면 코로나 위험도 있으니 홈트레이닝 합시다!

 

그리고 푸쉬업바는 가격이 싼 걸 사면 위험 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좋은걸 쓰셔야

안전하게 쓸 수 있습니다.

 

 

풀업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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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빅스 이지락 나사없는 문틀 철봉 풀업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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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업은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니 필수로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 군대에서는 맨몸운동바께 안한것 같습니다.

헬스장도 좋았긴 했지만 맨몸운동에 익숙해지기 위해

풀업을 하루에 200개씩 했던 기억이 나네요. (밴드,보조없이)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 3. 딥스

 

딥스는 가슴 하부와 후면 삼각근, 삼두근 발달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딥스는 밴드로 사용하는것보다 직접 몸소 실력을 늘리는 수바께 없습니다.'

 

제가 나온 특전사에서는 평행봉을 50개 넘게 해야 합니다.

정말 많이 해야 합니다.

 

평행봉까지는 아니더라도 딥스는 어깨발달에도 필수적인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분들은 힘드실 수 있으니 의자에 대거나 딥스 머신으로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홈트레이닝 하시는분들은 헬스장에 가야만 딥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하는 방법이 있죠!!

 

딥스바를 구매하면 됩니다.

홈트레이닝이 좋은점이 사놓으면

헬스장 안가도 집에서 절약하며 운동할 수 있다는점이죠!

 

푸쉬업 -> 풀업 -> 딥스 순으로 15사이클 돌리시면 됩니다.

 

1 싸이클 다 돌리고 30초 휴식 이런식으로 하시면 되고

갯수는 각자 알아서 정하도록 합시다.

 

 

딥스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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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팩토리 평행봉 딥스바 이퀼라이저바 Z-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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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딥스 또한 여성분들도 연습하시면 됩니다.

 

남성분들 또한 딥스가 안될 경우들이 많이 있을텐데

노력하시면 되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제가 여려번 강조하듯이

자세와 자극점을 찾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하나를 할 때 제대로 하는것이 중요하죠.

 

재활운동하듯 운동하면 아무런 효과도 없고 의미도 없습니다.

한번 할 때 제대로 하시면 됩니다.

 

운동관련해서 모르시는부분들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